흐름을 한눈에 읽고, 정책
경제의 흐름을 한눈에 읽고, 정책·시장·산업에 미치는 영향까지 짚는다.
글로벌 경기 전망, 주요국 정책 변화, 대외 변수와한국경제의 연결고리, 그리고 수출·환율·금융시장 등 대외경제의 핵심 이슈를 깊이 있게 해설하고자 한다.
2점' '잠재성장률 10년 내 0%로 추락'이라는 냉혹한 평가가 나왔지만 반등의 기회가 사라진 것은 아니다.
아시아경제설문에 응답한 전문가들의 절반 이상은 향후 5년 안에한국경제의 성장률이 추세적으로 상승할 수 있다고 긍정적으로 전망.
현대차 울산공장 선적부두 모습.
현대차(005380)그룹의 기여액 중 300조 원 이상은 협력사로 흘러들어.
한국경제인협회 산하한국경제연구원은 22일 'KERI경제동향과 전망: 2025년 상반기호' 보고서를 통해 올해한국경제가 상저하고의 흐름을 보이며 1.
0%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.
다만, 미국발 통상정책 불확실성 등의 영향으로 올해 상반기.
달성할 수 있는 최대 성장률, 즉 우리나라가 한 해 무리 없이 성장할 수 있는 '실력'을 3.
그러나한국경제의 기초 체력은 2000년대 초 5%에서 최근 2%를 밑도는 수준까지 해마다 떨어지고 있다.
하락 속도도 세계 주요국과 비교해 상대적.
글로벌 통상위기 국면에도 우리나라의 자동차 산업이한국경제를 지탱하는 버팀목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이 지난해 국내 그룹사들 중경제기여액 규모가 가장 큰 것으로 분석됐다.
현대차그룹의 이같은 성과가 국가경제발전과 이해관계자.
우리나라의 자동차산업이한국경제를 지탱하는 버팀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.
국내 자동차 업계 1위인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해 국내 그룹(기업집단) 가운데경제기여액 규모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.
26일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.
5% 수준에서 3% 이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.
" 이병헌 광운대학교 교수는 "지난해 기준 국내 벤처.
국제 신용평가사 피치는한국의 올해경제성장률을 소폭 하향 조정했습니다.
피치는 27일 발간한 '세계경제전망-2025년 6월' 보고서에서 올해 국내총생산(GDP) 성장률이 평균 0.
9%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.
이는 지난 4월 제시한 1.
특히 궁지에 몰린 이란이 중동 원유 수송의 핵심 통로인 호르무즈해협을 사상 처음으로 봉쇄할 경우한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질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.
아직 이란 최고국가안보위원회의 승인이 남아 있지만 이란 의회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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